본문 바로가기

DAILY

[모네에서 세잔까지] 예루살렘 이스라엘 박물관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걸작展 후기


■ 모네에서 세잔까지

나라와 함께 예술에 전당 한가람미술관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예술에 관심이 덜해 전시회에 자주 가진 않지만, 일년에 한두번 이렇게 다녀오는 것도 정말 좋더라구요.

원작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파 화풍이 주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전시였습니다!

 

■ 전시 소개

출처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모네에서 세잔까지: 예루살렘 이스라엘 박물관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걸작展은 대표적인 인상주의 화가인 클로드 모네를 비롯하여 드가, 르누아르에서 폴 세잔에 이르기까지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 대표작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특히, 인상파 양식의 창시자 중 하나인 클로드 모네의 최고의 걸작인 '수련'이 이번 전시에서 국내에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전시는 수경과 반사, 자연과 풍경화, 도시풍경, 정물화, 초상화의 5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파라고 하면 자연이나 풍경에 대해 그린 그림들만 떠올렸는데 정물화, 초상화에서도 큰 감명을 받았네요. 

 

■ 전시 소개

기간 2020.01.17~2020.05.13 (매주 월요일은 휴관)

시간 10:00 ~ 19:00 (입장마감은 오후 6시!)

장소 한가람미술관 제5전시실, 제6전시실

관람등급 전체관람

가격 성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10,000원

문의 02-6273-4242

※ 도슨트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전시 후기

저희는 오전 11시쯤 예술의 전당에 도착했습니다.

평일이었지만, 그래도 관람객들이 꽤 있었는데요, 저는 오랜만에 방문이라 반갑고 설렜네요.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소독제로 손을 소독하고 들어왔습니다.

바닥에 있는 표시에서 볼 수 있듯이 모네에서 세잔까지 전시전이 열리는 한가람미술관은 여기서 왼쪽을 보시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왼편에는 테라로사 카페도 있었습니다! 전시가 끝나고 들어가려고 했지만, 시간상 카페는 생략했습니다~

한가람 미술관으로 가는 복도 오른편에는 이렇게 물품보관함이 있는데요, 저희는 직진하느라 못보고 지나쳐서 전시 내내 가방을 메고 관람했었네요..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한가람 미술관에 입장했습니다.

모네에서 세잔까지 전시전은 제5,6전시실에서 열리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더 올라가야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저 멀리 모네에서 세잔까지 전시전의 포토월이 보이네요 :D

전시장 입구에는 이렇게 포토월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인증샷을 찍고,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직원분의 설명으로는 카카오 카드로 결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시는데, 평소 카카오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서 할인은 받지 못했습니다..

티켓과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하고 전시실에 입장했습니다.

전시장 내부는 촬영이 불가해서 관람 사진은 없지만, 예술에 문외한인 저도 원작에서 느껴지는 감동이 무엇인지 느껴질 정도로 너무 멋진 전시였습니다.

잘 몰랐던 인상주의 화가들과 작품들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기도 했고, 그들이 걸어온 길, 인상주의가 나타나게 된 배경과 그 당시 시대상을 자세히 알려주면서 이해를 돕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그 순간을 포착한 것 같은 작품들은 제가 화가와 함께 그 시간에, 그 공간에 있는 것만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원작에서 그대로 나타나는 색채표현과 붓 터치가 상당히 인상적이고, 어떻게 사람이 이런 표현을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래서 예술이라고 말하는가보다 했습니다.

약 1시간 정도 관람을 마치고 전시장 밖에 마련된 기프트샵을 둘러보았습니다.

기프트샵에는 전시도록을 비롯하여 엽서, 에코백, 손거울,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상품들이 크기별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전시도록
기프트샵의 다양한 굿즈
크기별로 작품별로 판매 중인 엽서
마스킹 테이프

저희는 대형 엽서 2장을 구매하고, 한 장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받았습니다!

무료 엽서는 전시장에서 사진을 찍고, #모네에서세잔까지 #한가람미술관3층 해시태그로 SNS 포스팅을 하면 엽서를 한장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 처음에 이야기했듯이, 평소 전시회를 일년에 한두번 깔까하는데 이렇게 가끔 와보는 것도 상당히 좋은 경험입니다.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들은 작품 설명도 상당히 좋았고, 오디오가이드 없이 혼자 감상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전시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술의전당

[알립니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을 방지하고자미술관을 찾으시는 관람객들께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요청 드립니다.마스크 미착용시 전시장 입장을 제한하오니 적극 협조 부탁 ��

www.sac.or.kr


 

▶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 '공감' , '댓글', 그리고 '구독' 은 이 블로그를 지속하는 힘입니다.